본문 바로가기
디아블로2 레저렉션/etc

디아블로2 레저렉션 유다이투와 플러기로 싱글모드 에디터 즐기기

by 티멘 2021. 12. 22.

유다이투

디아블로2 에디터를 사용하는 이유는 다양한데, 캐릭터를 맨땅부터 육성할 시간이 없거나, 원하는 세팅을 미리 해 보는 실험용 등으로 이용된다.

그러나 현재 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는 싱글모드 에디팅이 바로 되지 않는다.

그래도 방법이 있는데, 바로 유다이투를 이용해 디아2레거시나 플러기모드를 에디트해 세이브파일을 옮겨오는 방법이다.

기존의 디아2레거시 시디키가 없을 경우, 플러기를 통해 세이브파일을 가져오면 굳이 디아2레거시를 구입 할 필요가 없다.

플러기 설치

아래의 포스팅 참고

 

디아블로2 플러기모드 설치하기

디아2 레저렉션이 출시된 현시점에서 디아2 플러기모드가 왜 필요한가 의문이 있겠지만, 여전히 레저렉션을 구입하지 않고 레거시 모드를 즐기는 이들이 꽤 많다. 사실 레저렉션이 레거시와 다

orangso.tistory.com

유다이투 설치

유다이투(UdieToo)는 'Ultimate Diablo Item Editor 2'의 줄임말이다.

포털에서 검색하면 어렵지 않게 유다이투 1.14 버전을 구할 수 있다.

유다이투

압축을 풀어주면 위와 같은 파일이 나온다.

1. UdieToo_Fix_For_1.14a>UdieToo_Fix_For_1.14a.exe 파일을 실행해 디아블로2 레거시(혹은 플러기모드)가 설치된 폴더의 game.exe경로를 지정해준다.

(1.14 패치 후 유다이투가 세이브파일 경로를 찾지 못하는 오류를 해결해 주는 파일)

유다이투-경로패치

2. UdieToo.exe 파일을 관리자모드로 실행해 준다.

(관리자모드로 실행하지 않았거나, 캐릭터 생성이 되어있지 않다면 오류가 난다.)

레저렉션으로 세이브 파일 옮기기

1. 유다이투로 캐릭터나 아이템을 원하는 대로 수정 후 File>Save로 저장해준다.

레거시의 경우 'c:\사용자\사용자\저장된 게임\Diablo II'에 저장
플러기의 경우 'c:\Program Files (x86)\Diablo II\Save'에 저장

2. 디아2 레거시(또는 플러기)에서 캐릭터를 선택해 에디팅이 제대로 됐는지 확인해 본다.(생략해도 무방)

3. 저장된 레거시(또는 플러기)의 세이브파일을 'c:\사용자\사용자\저장된 게임\Diablo II Resurrected'에 덮어쓴다.

4. 디아블로2 레저렉션을 실행 후 싱글모드를 확인하면 에디팅 된 캐릭터가 들어온 걸 알 수 있다.

댓글